고양시 배달종사자 안전장비 지원금 신청방법
오늘은 고양시에서 운영하는 배달종사자 안전장비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배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배달종사자들의 역할과 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지만, 그만큼 사고 위험도 높아지고 있으며,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조치도 부실한 현실입니다.
이에 고양시는 배달종사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노동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올해도 배달종사자 안전교육과 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달종사자 안전장비 지원금의 대상과 조건
배달종사자 안전장비 지원금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이륜차(오토바이, 전기자전거, 킥보드, 자전거 등)를 이용한 배달종사자이며, 고양시노동권익센터에서 운영하는 배달종사자 안전교육을 이수한 사람에게 제공됩니다.
이번 사업의 예산은 1억2천만 원으로, 약 450명의 배달종사자에게 지원될 예정입니다.
배달종사자가 안전장비를 구입하여 신청서류와 영수증을 제시하면 구입 금액의 최대 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장비는 헬멧, 무릎 보호대, 팔목 보호대, 블랙박스, 안전화 등 개인 맞춤형으로 구입한 영수증에 한해 지원됩니다.
단, 패션의류, 튜닝용품, 이륜차 수리등 관련없는 장비 구입은 제외
신청방법 및 기간
배달종사자 안전교육 이수
안전교육
6월 20일 ~ 7월 20일까지 매주 화/목 10회차중 선택(오후 2시~5시)
고양시노동권익센터 강당(8층) 덕양구청 옆 공터
교육 신청은 이미지의 QR코드로 접속하여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안전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안전장비를 구입하고 신청서류와 영수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서류는 배달종사자 안정장비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장비구매 영수증 등입니다.
신청서류
신청 기간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선착순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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