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작시/故 스티브잡스

P.6 애플의 창시자 故스티브잡스의 마지막 시집 - 그리고, 문을 열다 (And, opening the door)

by 모두의블랑 2023. 5. 28.

본 시집은 평소 존경했던 APPLE의 창시자, CEO 故스티브잡스을 생각하며 아이폰의 탄생과 현재 그리고 그의 유년시절~ 찬란했던 마지막 순간까지의 시간을 기록한 자작 시 입니다.  나무위키, 자서전을 참고해서 Steven Paul Jobs의 생을 시로 표현 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출간한 시집이다 보니 그때 그 시절 감정을 회상한다는 느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문을 열다

 

희망의 불길이 꺼지지 않았습니다.

30살에 나는 좌절감에 빠져

모든 것을 잃어버린 듯한 기분이었죠.

 

하지만 내 마음속에

여전히 사랑의 불길이 타오르고 있었습니다.

내가 사랑했던 일, 애플과 컴퓨터

그들의 변화는 내게 아무런 의미가 없었죠.

 

어쩌면,

애플에서 떠나야만 했기 때문인지

새로운 문이 열렸고

나는 새로운 도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5년간

새로운 회사를 창업하고,

영화를 제작했고,

멋진 사람을 만나

내 인생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애플에서 떠남으로써

나는 무언가를 얻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내 마음속에

희망의 불길이 여전히 타오르고 있습니다.

 

내가 사랑했던 것을 찾았고,

그것을 향한 열정이

내 인생을 다시 살게 해주었죠.

 

그래서 다시 시작해보겠습니다.

새로운 문을 열어

앞으로 나아갈 테니까요.